기획실습 강의 두번째 시간, UML에 대해 배웠다.
UML에서 정의하는 모델링이란?
어떠한 현상들을 단순화, 일반화, 추상화 하는 과정
+ 내부구조나 동작하는 행위에 대한 표현의 자유, 시스템의 구성요소들이 서로 어떻게 연결되어있는지 확인
설계와 구현간 일관성 유지, 레벨화 가능, 명확한 의사 소통의 도구
UML은 이야기가 가능한 시각화 Tool이다.
UML은 사람의 행위를 기반으로 한다.
UML은 사용자의 문제를 기반으로 모델링한다.
학습 툴
Flowchart Maker & Online Diagram Software
Flowchart Maker and Online Diagram Software draw.io is free online diagram software. You can use it as a flowchart maker, network diagram software, to create UML online, as an ER diagram tool, to design database schema, to build BPMN online, as a circuit d
app.diagrams.net
draw.io를 활용하면 여러가지 다이어그램을 쉽게 그릴 수 있다.
As-is (기존 서비스 or 현실) To-be (대안) 개선하고자 하는 서비스 방향 => goal 도출
유저 페르소나 : 우리의 공통적인 고객, 하나의 인격체로 정의해서 니즈나 골, pain points, personality 을 정의
그리고 그런 페르소나를 대상으로 해소방안등을 정의. 스토리보드 (SB) 를 받으면 그걸 토대로 개발 진행
* 실습 :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그리기
과제 : 액티비티(활동) 다이어그램 그리기
주제 : 저번 시간에 이어.. 독서노트
기획파트와 어떻게 협업할 것 인지, 혹시 협업하는 기획자가 놓친 부분이 있을 경우 어떤것 위주로 먼저 체크해서 제안을 해야하는지를 위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캠프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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